책소개 - 작가의 말
원칙과 공식대로 하면 글쓰기는 아주 쉽다.
『하루 만에 작가 되기』를 출간하고 한 달이 지났습니다. 너무 감사하게도 독자분들이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책 쓰기에 대한 쉬운 접근이 좋았다는 이야기도 있었고, 실제로 책 쓰기에 도전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책 쓰기를 시작하고 막상 글을 쓰려고 하니, 글쓰기에 대한 부분이 어렵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하루 만에 작가 되기』의 초점이 책에 대한 편견을 깨고 책을 쓰는 동기를 부여하는 데 있다 보니, 글 쓰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부족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하루 만에 작가 되기』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하루 만에 작가 되기 2 - 글쓰기 편』을 생각했던 것이지요. 하지만 책을 구상하던 중 조금 더 욕심을 부렸습니다.
‘글쓰기에 대한 편견을 깨고 누구나 쉽게 글을 쓸 수 있는 책을 만들자.’
제가 글쓰기를 처음 시작했을 때 옆에서 알려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글쓰기에 대한 책들을 열심히 읽어 봤지만, 너무 어려운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문법과 맞춤법을 이야기하면서 잘못 쓴 글과 잘 쓴 글을 보여주고, 이렇게 하면 안 된다는 제약사항들을 이야기했습니다. 오히려 그런 제약사항들이 글쓰기를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이유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누군가 옆에서 ‘글쓰기는 이렇게 하면 된다!’하고 알려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누구나 고민 없이 글을 쓸 수 있도록 글쓰기의 원칙과 공식을 떠올렸습니다. 원칙에 따라 글의 주제와 글감을 공식에 대입하면 글이 나오는 그런 공식 말입니다.
여러분들은 그저 이 책을 가볍게 읽어 보시고, 정해진 원칙과 공식에 따라 글을 쓰시면 됩니다.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분에게는 글쓰기에 쉽게 도전해 볼 수 있게, 글쓰기에 어느 정도 익숙하지만, 아직 자신만의 방식을 찾지 못한 분에게는 그것을 찾는 데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6. 11. 5.
저자 심영하
저자소개
저자 심영하는 2000년 밀레니엄시대를 맞이하며 평생 동안 10개 이상의 직업을 가지는 것을 인생의 목표로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는 중이다.
삼성물산, 무점포자판기 사업가, 직업군인(대위), 자산관리사, 물리치료사를 거쳐 현재는 작가와 출판사 대표를 겸업하고 있다.
책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실용도서, 자기계발, 경제 분야에 관심이 많으며, 최근 과잉의 시대에 대응하는 심플 라이프(복잡하거나 심각하게 지내지 않고 단순하고 즐겁게 지내는 삶)에 관심을 가지면서 실용적인 글을 써보고 싶어 작가가 되었다.
주요저서는 『하루 만에 작가되기』, 『태어나서 처음 만나는 가장 쉬운 글쓰기 책』이 있다.